[시사의창=이태헌 기자]경남도립거창대학이 2학기 개강을 맞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성과 확산을 위한 교육과정 설명회를 열고 재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경남도립 거창대학 혁신지원사업 설명회 모습
경남도립거창대학(총장 김재구)은 지난 4일 교내 혁신융합관에서 재학생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혁신지원사업 교육과정 및 비교과 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대학이 추진 중인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주요 교육과정과 비교과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학생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학은 교육혁신 프로그램 전반을 안내하는 한편 글로벌 현장학습, 취‧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 2학기 중점 추진 사업을 체계적으로 설명했다. 학생들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프로그램의 필요성과 효과를 확인하며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보였다.
김재구 총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이 혁신지원사업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진로와 역량을 발전시킬 기회를 마련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재학생 중심의 교육혁신을 통해 지역사회와 대학이 함께 성장하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립거창대학은 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지역민 대상 자격증 취득 교육, 초등학생 창의메이커 스페이스실 운영 등 지역사회 교육 개방과 봉사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대학은 교육자원의 개방과 공유를 확대해 지역과 상생하는 거점 대학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이태헌 경남취재본부장 arim123@daum.net
#경남도립거창대학 #혁신지원사업 #교육혁신 #비교과프로그램 #글로벌현장학습 #취업역량강화 #지역사회상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