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은 오는 10월 17일 제44회 화순군민의 날 행사장에서 2025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기념 공공배달앱 ‘먹깨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군민의 날 홍보부스에서 진행하며, 룰렛 게임에 참여하는 1,000명에게 3천 원 또는 5천 원 쿠폰 1매를 지급한다.[시사의창=송상교기자]
[시사의창=송상교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오는 10월 17일 제44회 화순군민의 날 행사장에서 ‘2025 화순 고인돌 가을꽃축제’를 기념해 공공배달앱 ‘먹깨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군민 참여형 이벤트로, 군민의 날 행사장 홍보부스에서 룰렛 게임에 참여하는 1,000명에게 3천 원 또는 5천 원 할인쿠폰 1매를 증정한다.
쿠폰은 10월 17일부터 31일까지 공공배달앱 ‘먹깨비’ 결제 시 즉시 사용 가능하며, 다른 할인행사와 중복 적용도 가능하다.
공공배달앱 ‘먹깨비’는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 완화를 위해 도입된 민관협력형 공공서비스 앱으로, 민간 배달앱 대비 낮은 중개수수료(1.5%)로 운영된다. 입점비와 광고비 부담이 없으며, 지역 내 자영업자의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마련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화순군은 축제 이후에도 11월과 12월 추가 이벤트를 통해 할인쿠폰 및 무료배달 서비스 제공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화순군 지역경제과 박용희 과장은 “화순 고인돌 가을꽃축제에 맞춰 군민이 함께 즐기고 소상공인이 함께 웃는 상생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먹깨비를 많이 이용해 주신다면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과 화순 경제 회복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송상교기자 sklove77@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화순군 #구복규군수 #화순고인돌가을꽃축제 #먹깨비 #공공배달앱 #소상공인상생 #지역경제활성화 #화순군민의날 #룰렛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