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송파구 유치원‧초등학교 그림 그리기 대회’ 포스터
[시사의창=김성민 기자] 송파구가 ‘제2회 송파구 유치원‧초등학교 그림 그리기 대회’ 참가작을 받는다.
지난해 첫 회에서 호응을 얻은 만큼 올해는 유치부, 초등 1‧2학년, 3‧4학년, 5‧6학년까지 네 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주제는 유치부가 ▲행복한 우리 가족 ▲아름다운 우리 동네, 초등부가 ▲환경을 지키는 우리의 노력 ▲미래의 나의 모습 가운데 하나를 골라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작품 규격은 흰색 8절 도화지이며 재료와 표현은 자유이나 채색이 없으면 심사에서 제외된다. 접수 기간은 10월 20일부터 11월 7일까지로, 신청서와 작품을 준비해 송파구청 교육협력과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미술 전문가로 꾸린 위원회가 창의성, 예술성, 심미성 등을 기준으로 진행하고, 대상 4명, 금상 11명, 은상 19명, 동상 30명, 장려상 65명 등 총 129점의 우수작을 뽑는다.
결과는 11월 중 구청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11월 말 구청에서 시상식을 열고 수상작 중심의 전시도 이어간다. 서강석 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이 아이들의 예술 감수성과 상상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지역 아이들이 집과 학교, 동네 환경, 미래의 자화상을 스스로 상상하고 그려내는 과정 자체가 교육이라는 점에서 참여 가치가 크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송파구 #어린이그림대회 #유치원 #초등학생 #그림공모전 #상상력 #창의력 #환경보호 #미래의나 #우리동네 #우리가족 #송파교육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