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은 2일 제29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달 30일 함평문화체육센터에서 “어르신! 존경하고 사랑합니다”라는 주제로 성대히 개최됐다. 기념행사는 노인의 날을 맞아 경로효친 의식을 드높이고 노인의 권익 신장과 노인복지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함평군이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 함평군지회(지회장 조용무)가 주관해 마련됐다.사진은 지난 30일, 이상익 함평군수가 노인의날 행사장에서 축사하고 있다.
[시사의창=오명석 기자]전남 함평군은 제29회 노인의 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의 헌신과 공로를 기리고 존중 문화를 확산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
함평군(군수 이상익)은 "지난달 30일 함평문화체육센터에서 “어르신! 존경하고 사랑합니다”라는 주제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함평군이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 함평군지회(지회장 조용무)가 주관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개호 국회의원, 이상익 함평군수, 이남오 함평군의회 의장, 지역 기관·사회단체장, 주민 등 2,000여 명이 참석해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세대 간 화합의 장을 함께했다.
기념식은 함평군노인복지관의 나비사랑합창단 무대와 라인댄스로 흥겨운 분위기를 열었으며, 이어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모범 노인과 유공자 18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또한 기념사와 축사에서 참석자들은 노인의 권익 신장과 복지 증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국가와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신 어르신들께 존경과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어르신 복지 향상과 존중 문화를 확산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명석 기자 2348341@naver.com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함평군 #노인의날 #노인복지 #세대존중 #지역화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