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와 (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춘문)이 4월 15일부터 5월 10일까지 <장애인 평생교육 강사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시사의창=송상교기자](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춘문)은 "광주광역시와 4월 15일부터 5월 10일까지 <장애인 평생교육 강사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양성과정은 진흥원에 올해 신설된 ‘평생학습 연수센터’에서 지역 내 평생교육 종사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티칭리더’ 과정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광주광역시와 (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고 ㈜한국장애인심리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장애인 평생교육 강사 양성과정>은 평생교육 현장에서의 장애 인식개선, 장애 유형별 프로그램 개발, 지역 장애인 평생교육 현안 등 총 11회기 33시간으로 구성된다.

광주광역시 소재 평생교육 프로그램 강사, 평생교육사, 사회복지사라면 누구나 양성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진흥원 홈페이지공지사항의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심사를 거쳐 교육대상자 40명을 선발해 교육비를 전액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양성과정을 이수한 학습자는 하반기에 추진되는 장애인 평생교육 강사 파견사업 <찾아가는 장애인 평생교육 든든강좌> 강사 선발 시 가산점을 받는다.

(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춘문 원장은 “진흥원은 인재양성 허브 기관으로, 문해·장애인·디지털 등 다양한 영역에서 평생교육 전문인력을 배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평생교육 강사 양성과정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인재개발실로 문의하면 된다.

송상교기자 sklove77@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