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3일 똔득탕 대학교에서 진행된 MOU 결과 보고 및 기증식에서 (왼쪽부터)똔득탕 대학교 부총장 동 씨 티엔 쩌우, 골프존뉴딘그룹 김영찬 회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시사의창=김성민 기자] 골프존베트남(법인장 김일상)은 지난달 13일 베트남 호치민 소재의 똔득탕 대학교 골프학과와 체결한 업무 협약을 돌아보는 자리를 갖고 골프 시스템을 추가 기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현지 골프 산업 활성화와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골프존베트남은 2023년 6월 똔득탕 대학교와 MOU를 체결한 이후 골프 교육 지원을 위해 GS 비전 시스템 2대를 기증한 바 있다. 똔득탕 대학교는 베트남 최초로 골프학과를 개설한 사립대학으로 약 400명의 학생들이 골프 관련 학문을 연구하고 있다. 이번 기증식에서는 GDR 시스템 1대를 추가 제공하며, 향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베트남 내 골프 문화 확산과 교육 발전을 도모할 것을 약속했다.

지난해 골프존은 똔득탕 대학교에서 총 21회의 골프 강의를 지원했으며, 베트남 내 고등학교 및 국제학교 학생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골프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또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골프존파크에서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골프학과 체험 행사 및 대회 개최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교육 활동을 펼치고 있다. 더불어, 호치민 내 다른 대학과의 협력을 확대해 골프 교육 기회를 넓혀갈 계획이다.

지난달 13일 똔득탕 대학교에서 진행된 MOU 결과 보고 및 기증식에서 골프존, 대학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골프존은 2018년 4월 베트남 현지 법인을 설립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으며, 2020년에는 설립 2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현재까지 골프존 직영점을 포함해 총 54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베트남 전역에서 골프존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4년 기준 골프존 시스템 보급 수는 2018년 대비 16배 증가하며, 현지 골프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현재 베트남 골프 인구는 약 10만 명 수준으로 초기 시장 단계에 있지만, 골프존베트남은 현지 시장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며 다양한 사업 확장을 모색하고 있다. 골프장, 드라이빙 레인지, 플랫폼 사업 및 시티골프 사업 등을 중심으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며, 한인 거주 지역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스크린골프 대회 개최, 전용 애플리케이션 출시, 리워드 제도 운영 등 맞춤형 서비스를 도입해 현지 골퍼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김일상 골프존베트남 법인장은 "골프존베트남은 베트남 내 최고이자 최대의 골프 기업으로 자리 잡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골프존의 첨단 시뮬레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현지 시장을 선도하며, 글로벌 골프 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골프존 #골프존베트남 #김일상골프존베트남법인장 #베트남 #시사의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