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주숙 의원, '2024 지방자치 의정대상' 수상
23일 국회에서 한국유권자중앙회 주관 의정대상
이태헌 경남취재본부장
승인
2024.11.24 13:51
의견
0
[시사의창=이태헌 기자]거창군의회 표주숙 군의원(국민의힘. 거창읍)은 23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사)한국유권자중앙회가 주관 '2024 지방자치 의정대상'시상식에서 전국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의정대상 시상식에는 이명박정부시설 한국관광공사 사장을 지낸 탤런트 이참씨가 참석해 관광활성화를 주제로 한 강연과 함께 시상을 축하했다.
표 의원은 올해 들어 ‘장기방치 가스저장시설 안전대책을 촉구’해 폭발위험을 안고 도심에서 장기간 방치되던 동성리젠시 등 거창읍 대동리 일대 방치된 3개 LPG저장시설이 철거될 수 있도록 해결하고 ‘거창대학 통합추진 우려’ 등 4건의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 현안문제 해소와 주민 목소리를 의정 단상을 통해 속시원히 대변했다.
또 ‘거창군 농촌체험·휴양마을 육성 및 지원 조례’ 등 2건의 조례를 대표 발의하고 19건의 조례를 공동 발의하는 등 올 한 해 동안 총 20여건의 지방자치 조례를 제정하는 등 입법 분야에 있어서도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또, 주민들이 손쉽게 애로사항을 전달할 수 있고 민원해소 진행 과정과 그 결과를 실시간으로 통보받을 수 있는 SNS를 통한 ‘카톡민원방’을 수년 전부터 개인 계정으로 운영해오면서 24시간 주민불편 사항과 민원해소에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표 의원은 “주민을 더욱 잘 섬기라는 채찍과 격려의 의미로 생각하고 이 상을 받았다”며 “항상 낮은 자세로 다가가 귀 기울여 주민의 말씀을 경청하고 언제나 군민과 함께하겠다”라고 소감과 다짐을 말했다.
이태헌 경남취재본부장 arim123@daum.net
종합일간지 국제신문에 입사(1988) 편집국 소속 기자로 부산 경남에서 17년간 근무했으며 2004년 귀향(경남 거창) 도립거창대학과 한국승강기대학교에서 겸임교수 등으로 마케팅 강의를 해오고 있다. 박사학위는 'AHP분석을 통한 남북한 협력방안에 관한 연구'로 경상국립대학교에서 받음(2009)
시사의창
이태헌 경남취재본부장
arim123@daum.net
이태헌 경남취재본부장의 기사 더보기
저작권자 ⓒ 시사의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