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범 의원, 농지 규제 개혁 토론회 국회서 개최
현실이 된 농촌 소멸 어떻게 막을 것인가
농지 규제 개혁을 주제로 국회에서 열려
"농촌, 대한민국 소멸의 최전선, 근본적 개혁 필요"
이태헌 경남취재본부장
승인
2024.09.10 11:08
의견
0
[시사의창=이태헌 기자]신성범 국회의원(국민의힘, 산청군, 함양군, 거창군, 합천군)이 대한민국 시도지사협의회(협의회장ㆍ부산시장 박형준)와 공동으로 9월 12일(목)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농지 규제 개혁 토론회’를 개최한다.
토론회는 김홍상 농정연구센터 이사장(前 농촌경제연구원장)을 좌장으로 김은경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또한 박관규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정책연구센터장, 이정석 농림축산식품부 농지과장, 강종원 강원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윤희훈 조선비즈 기자ㆍ정책팀장이 토론자로 참석하여 농촌 지역의 실상과 현실과 맞지 않는 농지 규제의 문제점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신성범 의원은 "우리 대한민국의 농지 규제는 그동안‘농민’에 대한 고려보다는 농지 보전만을 주된 목적으로 두는 바람에 농촌 소멸이 현실로 다가와 있는 상황”이라면서“지금이라도 가속화 되는 소멸을 막기 위해서는 농지개혁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이어 신 의원은“오늘 토론회가 농민을 살리고 농촌을 개혁하는 마중물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지난 22대 경남 산청군, 함양군, 거창군, 합천군 지역의 총선 공약 이행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태헌 경남취재본부장 arim123@daum.net
종합일간지 국제신문에 입사(1988) 편집국 소속 기자로 부산 경남에서 17년간 근무했으며 2004년 귀향(경남 거창) 도립거창대학과 한국승강기대학교에서 겸임교수 등으로 마케팅 강의를 해오고 있다. 박사학위는 'AHP분석을 통한 남북한 협력방안에 관한 연구'로 경상국립대학교에서 받음(2009)
시사의창
이태헌 경남취재본부장
arim123@daum.net
이태헌 경남취재본부장의 기사 더보기
저작권자 ⓒ 시사의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