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연극 '어플을 하세요' 공연 보러 오세요

전석 무료공연 초대

이태헌 경남취재본부장 승인 2024.07.03 11:33 의견 0

[시사의창=이태헌 기자] 거창군보조금사업으로 펼쳐지는 극단 거창 제6회 정기공연 '어플을 하세요' 연극공연이 오는 5일 오후 7시30분과 6일 오후 3시 거창읍 정장길 42번지에 위치한 '거창 청년사이'에서 전석 초대로 무료 공연된다.

연극 '어플을 하세요' 공연 포스터


러닝타임 80분간 공연되는 이 연극은 년령제한없이 누구나 관람 가능한 등급으로 신성구씨가 연출하고 7명의 배우가 출연하는 부조리극 장르이다.

머레이 쉬스갈의 ‘불어를 하세요’를 각색한 작품으로, 후반부에 모바일 앱을 통한 낯선 이성과의 만남을 소재로 한 에피소드를 덧붙여 더욱 재미있게 재탄생한 작품이다.

각색된 부분에서는 주인공 남자가 겪게 되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어플 만남의 어두운 민낯을 코믹하게 풀어냈다. 부조리극인 원작에 어플 만남이라는 현대적인 요소를 더함으로써 관객들에게 공감과 유쾌함을 동시에 선사한다.

연극의 줄거리는 지식도 있고 나름의 철학도 가지고 있는 한 남자가 정상적인 경로를 통해서는 자기의 존재를 드러낼 수 없다는 생각에 살인이라는 파괴적인 행동을 통해서나마 자기의 존재를 확인받고 싶어 한 여자를 납치한다.

그러나 여자와 마주 앉아 대화를 하면서 그가 애당초 계획한 일 자체가 무모한 것으로 느껴지게 되고, 여자 또한 최초의 공포가 사라지고 났을 때, 이 남자가 현실에 대하여 불만을 가진 지극히 초라하고 평범한 인물임을 알게 되고 이후 여자의 리드로 남자는 서서히 변하게 되는 것으로 전개된다.

차량을 이용하시는 관객을 거창도립대학교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며 원활한 공연 진행을 위하여 공연 10분전까지 입장해야 한다.

이태헌 기자 arim123@daum.net

저작권자 ⓒ 시사의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