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지원청 정읍창의과학축전 성황

2024년 정읍창의과학축전

이용찬 승인 2024.05.20 11:21 의견 0
18~19일 양일간 진행된 정읍창의과학축전 자료사진 사진 = 정읍교육지원청 업무팀


[시사의창=이용찬 기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최용훈)과 정읍시(시장 이학수)가 공동주최한 ‘2024년 정읍창의과학축전’이 지난 18일(토), 19일(일) 양일간 정읍시 천변 어린이 축구장에서 개최돼 성황을 이뤘다.

정읍교육지원청에 따르며, 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정읍창의과학축전은 ‘글로벌 과학기술 허브, 디지털 모범국가 실현!’이라는 주제로 과학의 미래 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과학을 문화로 즐길 수 있는 소통과 공감의 장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쉽고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는 과학축제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정읍창의과학축전은 우리나라 3대 국책 연구기관인 한국원자력연구원 첨단방사선연구소,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전북분원, 안전성평가연구소와 정읍경찰서, 정읍소방서, 국립 전북기상과학관 등 각 유관기관의 후원으로 질 높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환경보호를 주제로 운영한 ▲ 환경보호 한 컵 하실래요? ▲ 친환경 슬라임 만들기 ▲ zero waste & recycle ▲ 먹을 수 있는 친환경 물통 만들기 등의 다양한 환경부스 체험은 학생들의 호기심과 즐거움을 함께 누릴 수 시간이었다.

정읍교육지원청 4차산업체험문화공간과 미래창작공방, 발명교육센터에서 운영한 ▲ AR·VR 체험 ▲ 드론(스카이킥) 체험 ▲ 코딩 로봇을 활용한 문제해결력 기르기 ▲ 마이크로비트 마퀸으로 축구 경기하기 등 최근 각광 받는 미래교육 주제에 걸맞은 부스 운영으로 학생들의 탐구능력을 향상과 미래사회에 대비한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관련해 최용훈 교육장은 “이번 정읍창의과학축전은 정읍 학생들과 학부모, 시민 모두가 신나고 즐겁게 과학과 소통하고 과학을 체험하는 축제의 장이 되었고 앞으로도 정읍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과학문화 활동이 풍성하게 전개되도록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용찬 기자/ chans0007@daum.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 창

저작권자 ⓒ 시사의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