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은 “농업‧농촌의 정책 및 군정 소식·지역 축제와 농특산물 등 함평의 매력과 다양한 소식을 온라인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할 ‘제3기 함평군 함담 홍보단’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제2기 함담 홍보단 활동사진.
[시사의창=오명석 기자] 전남 함평군(군수 이상익)은 "농업·농촌 정책과 군정 소식, 지역 축제와 농특산물 등 함평의 다양한 매력을 온라인으로 알릴 ‘제3기 함평군 함담 홍보단’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함담’은 ‘함평을 담다’는 뜻으로, 지역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기록하고 전달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로 3기를 맞은 함담 홍보단은 함평의 명소와 농장, 먹거리, 축제와 행사, 농업·농촌 정책, 농작물 재배 기술 등을 직접 취재해 개인 블로그와 SNS를 통해 홍보 활동을 펼치게 된다.
선발된 홍보단은 내달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하며,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기회와 함께 소정의 활동 원고료 지원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이달 30일까지로, 함평군에 주소를 둔 군민 가운데 블로그 또는 SNS 활용 능력이 우수한 10명을 선발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군민은 함평군농업기술센터 영농지원과 경영개선팀에 신청서를 방문 제출하거나 전자우편을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문정모 함평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함평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바탕으로 지역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재능 있는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명석 기자 2348341@naver.com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함평군 #함담홍보단 #군민홍보단 #지역홍보 #농업농촌 #함평축제 #SNS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