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국회의원(전남 순천갑)이 10일 순천대학교 파루홀에서 개최한 「2025년 의정보고회 : 이재명정부와 국민주권시대로!」가 성황리 개최됐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국민주권정부의 탄생과정과 2025년 의정활동을 주제로 지난 1년 동안 김 의원이 어떤 의정활동을 했는지, 앞으로 국민주권시대를 순천시민과 어떻게 만들어갈지에 관한 포부가 담겨있다. [시사의창=송상교기자]
[시사의창=송상교기자] 김문수 국회의원(전남 순천갑, 더불어민주당)이 10일 순천대학교 파루홀에서 개최한 「2025년 의정보고회: 이재명정부와 국민주권시대로!」가 시민과 당원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 열렸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국민주권정부 탄생의 의미와 함께 지난 1년간 김 의원의 의정활동 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 국민주권시대를 순천시민과 어떻게 만들어갈 것인지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김 의원은 보고회에서 내란에 맞서기 위한 삭발투쟁을 시작으로, 제21대 대통령선거에서 순천시가 전남 지역 가운데 투표수 19만7천762표, 이재명 후보 득표수 16만5천671표로 모두 1위를 기록한 데 대한 소회를 밝혔다. 그는 “순천시민의 참여와 선택이 국민주권정부 탄생의 큰 힘이 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남 통합의대 설립 추진 과정과 여순사건 진상규명, 희생자 유족 심사, 단계적 무상보육 실현 과정 등을 설명하며, 지역과 국가 현안을 해결하기 위한 의정활동을 상세히 소개했다.
특히 법안 대표발의 전남 1위(총 76건), 더혁신정치학교 주민설문 이행 수 및 수강생 전국 1위,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를 통한 상생협약 2건 체결(자동차보험-정비업체, 롯데칠성음료-대리점주) 등 구체적인 수치를 제시하며 ‘성과 중심 의정활동’을 부각했다.
김 의원은 또 2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과 을지로위원회 감사장, 2025년 입법정책부문 대한민국 대상, 2025년 국가발전혁신 대상 등 각종 수상 실적을 소개하며 “앞으로도 말이 아닌 결과로 평가받는 ‘일하는 국회의원’의 길을 가겠다”고 밝혔다.
김문수 국회의원은 “내란을 넘어 국민주권정부가 탄생할 수 있었던 것은 국민 여러분 덕분”이라며 “순천시민과 국민 여러분이 만들어주신 이재명 정부의 성공과 순천의 발전을 위해 더욱 낮은 자세로 뛰겠다”고 말했다. 이어 “말보다 성과로 증명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한편 이날 의정보고회에는 김민석 국무총리와 이학영 국회부의장을 비롯해 다수의 국회의원들이 영상 메시지를 통해 김 의원을 응원했으며, 신정훈 의원 등 전남 지역 정치인들도 현장에 함께해 의정보고회의 열기를 더했다.
송상교기자 sklove77@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김문수국회의원 #2025의정보고회 #순천갑 #국민주권시대 #이재명정부 #더불어민주당 #입법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