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8일(목), 5년 이상 복무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중 자기분야에서 탄탄한 기반을 닦아 후배 제대군인에게 길라잡이를 할 수 있는 제대군인 17명을 『2026년도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멘토』로 선정하고 위촉식을 개최했다. [시사의창=송상교기자]
[시사의창=송상교기자] 광주지방보훈청이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돕기 위한 멘토링 체계를 한층 강화했다.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8일, 5년 이상 복무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 가운데 각 분야에서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제대군인 17명을 ‘2026년도 제대군인 멘토’로 선정하고 위촉식을 개최했다.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는 취·창업에 성공한 선배 제대군인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후배 제대군인들에게 전수해 사회정착 과정에서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취업 준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멘토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위촉된 멘토들은 군 관련 분야를 비롯해 사무관리, 보안·방호, 기술·기능, 운전, 귀농·귀촌, 창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 중이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멘토들과의 소통을 통해 멘토링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김미숙 센터장은 “멘토들의 풍부한 현장 경험과 전문성이 제대군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멘토와 멘티가 함께 성장하는 멘토링 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멘토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확대해 제대군인의 역량 개발과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5년 이상 국토방위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취·창업 지원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할 방침이다.
제대군인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제대군인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송상교기자 sklove77@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제대군인멘토링 #중장기복무제대군인 #취창업지원 #사회정착지원 #보훈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