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여수세계섬박람회가 개최되는 새해를 맞아 섬박람회조직위원회에서는 지난 2일 성공개최를 다짐하는 시무식을 가졌다.[시사의창=송상교기자]


[시사의창=송상교기자]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의 해를 맞아 섬박람회조직위원회가 시무식을 열고 ‘한마음, 한뜻, 한걸음’으로 성공개최에 나설 것을 결의했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섬박람회조직위원회는 지난 2일 시무식을 갖고 박람회 준비의 추진 방향과 핵심 과제를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기명 조직위원장(여수시장)을 비롯해 전 직원이 참석해 부서 간 협업 강화와 현장 중심 실행을 다짐했다.

조직위는 시무식을 계기로 준비 단계 전반을 재점검하고, 일정·품질·안전 관리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실행력을 한층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개최의 해에 맞춰 세부 과제를 촘촘히 관리하며 차질 없는 준비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같은 날 조직위 임직원들은 돌산 진모지구 주행사장을 찾아 공사 진행 상황을 직접 점검했다. 주행사장 조성 공정과 안전 관리, 일정 준수 여부 등을 현장에서 확인하며 보완 사항을 점검했다.

조직위 관계자는 “시무식과 현장점검을 통해 전 직원이 다시 한 번 뜻을 모았다”며 “세계적 박람회로 손색없는 완성도를 갖출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현장 중심으로 준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송상교기자 sklove77@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섬박람회조직위 #정기명시장 #여수시 #시무식 #주행사장점검 #돌산진모지구 #성공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