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의창=소순일기자] 임실군이 연말을 맞아 수험생 격려와 참여형 이벤트를 결합한 ‘2025 임실 산타축제’를 통해 겨울 대표 축제로서의 존재감을 분명히 하고 있다.
임실 산타축제,“너무 고생했어요”…불수능 수험생 특별선물
올해 첫 K-팝 아이돌 초청공연이 포함된 이번 축제는 한 해 동안 고생한 수험생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동시에, 고향사랑기부제와 SNS 이벤트를 연계해 축제 참여의 폭을 넓히는 데 초점을 맞췄다.
임실군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열리는 산타축제 기간 동안, 올해 수능을 치른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현장 이벤트를 운영한다.
축제장 내 홍보담당관 부스를 방문해 수험표를 제시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성탄 선물로 구성된 특별선물세트를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난도가 높았던 올해 수능과 수험생 증가로 진학 고민이 컸던 고3 재학생과 재수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2025 임실 방문의 해’의 마지막 축제라는 의미를 살려 고향사랑기부제와 연계한 현장 이벤트도 함께 추진한다.
축제 기간 현장에서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한 기부자에게는 기본 답례품 외에 1만6천원 상당의 임실N치즈피자(L) 1판을 추가로 제공하며, 해당 경품은 현장에서 교환권으로 수령할 수 있다.
또한 임실군 대표 답례품인 임실N치즈요거트를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해 기부 혜택을 강화하고, 지역 농특산물 소비 촉진에도 힘을 보탠다.
온라인 참여형 이벤트도 축제 분위기를 끌어올리고 있다. 임실군청 공식 유튜브·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서는 ‘산타축제 사행시 댓글 이벤트’를 운영해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 1만8천원 상당의 아이스크림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12월 8일부터 28일까지 이어지며, 댓글에는 축제를 응원하는 재치 있는 문구들이 잇따르며 온라인상에서도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이와 함께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는 응원 댓글 이벤트를 병행해 1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축제 프로그램도 겨울 체험과 공연, 먹거리를 두루 갖췄다. 임실치즈테마파크 전역에는 60미터 6개 라인의 초대형 눈썰매장과 아이스링크가 조성되며, 명품 보컬 그룹 씨야의 이보람, K-팝 아이돌 6인조 걸그룹 라잇썸, 가수 짜이의 초청공연이 무대에 오른다.
또한 다슬기탕, 육개장, 소고기뭇국 등 겨울 국물 요리와 임실치즈붕어빵, 치즈호떡, 피자, 우동, 어묵 등 간식 메뉴를 강화해 온 가족이 머물며 즐길 수 있는 체류형 축제로 운영된다. 축제 기간에는 임실N치즈를 비롯한 유제품을 20% 할인 판매해 관광객에게 임실치즈의 경쟁력을 알리고 지역 농가와의 연계 소비도 확대할 계획이다.
심 민 임실군수는 “임실 산타축제 기간 고향사랑기부제와 SNS 이벤트를 연계해 축제 참여의 폭을 넓히고 있다”며 “현장과 온라인에서 많은 분들이 임실 산타축제를 즐기고, 임실에 대한 관심과 따뜻한 참여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사의창 소순일 기자 antlaan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