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는 시 공식 SNS 채널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2025년 순천시 SNS 만족도 조사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시정 소식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인 순천시 공식 SNS 채널에 대해 만족도를 조사하고, SNS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사의창=신민철 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시 공식 SNS 채널 이용자를 대상으로 ‘2025년 순천시 SNS 만족도 조사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이 시정 소식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인 순천시 공식 SNS 채널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고, 시민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방법은 순천시가 운영하는 유튜브와 당근마켓 채널을 구독한 후 온라인 설문조사에 응하면 된다. 설문조사와 이벤트는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총 250명에게 모바일 기프티콘이 증정될 예정이다.
순천시는 이번 만족도 조사를 통해 SNS 콘텐츠의 활용도와 시민 체감도를 점검하고, 시민 의견을 반영한 콘텐츠 개선과 운영 방향 설정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순천시 SNS 채널을 통해 시민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고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취지”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순천시는 카카오톡 채널(순천시청), 페이스북(순천시), 네이버 밴드(순천시), 인스타그램(@suncheonsi), 유튜브(순천시), 네이버 블로그(순천SNS), 당근마켓(순천시청), 스레드(순천시) 등 총 8개의 SNS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체 구독자 수는 약 20만 명에 이른다.
신민철 기자 skm1006@naver.com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순천시 #순천시SNS #SNS만족도조사 #시민소통 #온라인설문 #기프티콘이벤트 #디지털행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