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에서 세계평화공헌대상을 수상한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글로벌 11국 장선희 국장


[시사의창=김성민 기자]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글로벌 11국이 ‘제11회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에서 세계평화공헌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12일 오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됐으며, 각 분야에서 국가 발전과 사회 공헌에 기여한 인물과 단체를 선정해 격려하는 자리로 매년 진행된다.

세계평화공헌대상은 국제사회 평화 증진, 갈등 예방, 인류 공동번영에 기여한 개인 또는 기관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올해 수상자로 IWPG 장선희 글로벌 11국장이 이름을 올렸다.

장선희 국장은 ▲지속 가능한 평화활동 체계 구축 ▲글로벌 여성 네트워크 강화 ▲여성평화교육을 통한 차세대 리더 양성 ▲국내외 평화문화 확산 등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며 국제사회에서 실질적인 변화와 참여를 이끌어낸 점이 높이 평가됐다.

특히 그는 국제 여성 리더들과의 협력 강화, 지역사회 중심 평화 의식 제고 캠페인 운영, 국제 평화 교육 프로그램 확산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IWPG의 평화 실천 영역을 폭넓게 확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수상 소감에서 장선희 글로벌 11국장은 “평화는 누군가의 노력이 아니라 모두의 참여가 만들어내는 결과”라며 “이번 수상은 글로벌 11국 구성원 모두가 함께 일궈낸 성과이며, 앞으로도 국제사회와 연대하며 지속 가능한 평화를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주최 측 조직위원장은 “장 국장은 국내외 평화운동의 모범적 모델을 구축해 대한민국의 평화 리더십을 세계에 알린 인물”이라며 “이번 수상이 한국의 국제적 위상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은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명예와 공동체 발전에 기여한 인물을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IWPG #세계여성평화그룹 #장선희 #세계평화공헌대상 #한국인대상 #여성평화교육 #국제협력 #평화활동 #글로벌11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