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의 근본적인 치유의 열쇠는 바로 우리 몸이 원래 태어나기 전부터 있던 곳, 즉 어머니로부터 받은 귀중한 영양 물질이 가득한 곳인 ‘태반’에 있습니다. 태반은 우리 모두가 생명의 시작부터 경험한, 가장 순수하고 강력한 영양의 원천입니다. -본문 중에서-
[시사의창=편집부] “돈을 잃으면 조금 잃는 것이요, 건강을 잃으면 전부를 잃는 것이다.”라는 말이 있다. 특히 각종 성인병과 암 발병률이 높아지는 중년 이후의 삶에서 건강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최우선의 가치다. 하지만 야속하게도 이 시기에는 갱년기 증상을 비롯해 야간뇨·요실금 같은 전립선 질환, 그리고 목·허리·무릎을 괴롭히는 관절 통증까지 찾아와 삶의 질을 급격히 떨어뜨리곤 한다.
신간 《태반 혁명》은 계양다나음한방병원 안현우 원장의 필생의 연구가 집대성된 결과물이다. 저자는 한방에서 최고의 본초로 꼽히는 ‘자하거(태반)’를 통해 무너진 신체 균형을 바로잡고, 중장년층을 괴롭히는 만성 질환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길을 제시한다.
“저희 어머니를 떠올리며, 그리고 세상의 모든 어머니들을 떠올리며 한 글자 한 글자 마음을 담았습니다.”
저자의 고백처럼, 이 책은 단순한 의학 서적을 넘어 환자를 향한 애틋함과 세심한 배려가 행간마다 배어 있다. 마치 진료실에서 환자의 손을 잡고 설명하듯, 난해한 의학 정보를 쉽고 친절하게 풀어냈다.
건강에 관심이 많은 일반인에게는 가장 확실하고 실용적인 건강 정보를, 임상 현장의 한의사들에게는 치료의 지평을 넓혀줄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공한다. 아픈 몸을 이끌고 힘겹게 노년을 마주한 이들에게, 이 책은 자하거의 강인한 생명력을 통해 다시 한번 활기찬 인생 2막을 여는 건강의 마중물이 되어줄 것이다.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