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힘들었다면, 이제는 무기력하고 우울한 날 떠오르는 생각에 속지 말자. 그 생각은 결코 나를 대변할 수 없다. 기쁘고 행복한 날 떠오르는 생각이 바로 나의 현실이다. 또한 인생은 한 페이지로만 구성되어 있는 게 아니다. 지금 내게 고통을 주는 이 페이지도 결국에는 넘어가고 기쁨과 행복만 가득한 페이지가 펼쳐질 것이다. -본문 중에서-

김종원 지음 ㅣ 큰숲 펴냄


[시사의창=편집부] 120만 독자가 선택한 대한민국 대표 인문학 멘토 김종원이 철학의 질문으로 내면을 단단하게 채우는 필사 노트를 펴냈다. 괴테, 니체, 비트겐슈타인. 세 철학자의 문장에서 길어 올린 삶의 지혜를 김종원 작가만의 ‘3단계 필사 루틴’을 통해 오롯이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

먼저 ‘철학자의 말’을 읽으며 사색에 잠기고, 작가의 따뜻한 조언이 담긴 ‘오늘의 필사’를 따라 쓴 뒤, 마지막으로 ‘오늘의 질문’을 통해 그 깨달음을 내 삶에 깊이 적용해보자. 이 과정을 통해 잃어버린 삶의 의미를 되찾고, 일상이 충만해지는 기분 좋은 변화를 마주하게 될 것이다.

시간은 우리를 마냥 기다려주지 않지만, 그렇다고 서두르거나 타인과 경쟁할 필요는 없다. 그저 고요하게, 조금씩 스스로를 변화시키면 된다. 오직 나에게 집중하는 그 변화의 시간에 이 필사 노트가 다정한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