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에 따르면 4일 겨울철 지역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기 위해 ‘함평 겨울 여행 관광 후기 이벤트’를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 함평군은 참여자 중 20명을 선정해 3만 원 상당의 함평 농특산품 선물 세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시사의창=오명석 기자] 전남 함평군(군수 이상익)이 겨울철 지역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관광객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함평 겨울 여행 관광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겨울빛축제의 뜨거운 관심을 이어가며 겨울 시즌 함평 관광의 체감도를 한층 높이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함평군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오는 12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 중 20명을 선정해 3만 원 상당의 함평 농특산품 선물 세트를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함평 주요 관광지와 음식점 등을 방문한 뒤 사진 또는 영상을 첨부한 후기를 함평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커뮤니티(관광후기) 게시판에 게시하면 된다. 당첨자는 12월 중순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본 이벤트는 지난 11월 28일부터 열리고 있는 ‘2025 함평 겨울빛축제’와 연계해 진행되며, 겨울철 함평의 낭만적인 분위기와 관광자원을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화려한 조명과 겨울 감성을 담은 포토존을 중심으로 많은 방문객이 찾아오는 가운데, 후기 공유를 통해 콘텐츠 확산력을 높이는 전략이다.

함평군은 나비대축제, 물놀이 페스타, 대한민국 국향대전, 겨울빛축제 등 사계절 내내 풍성한 축제를 운영하며 ‘사계절 축제 도시’로 자리매김해 왔다.

군은 이러한 축제 기반을 활용해 관광 후기 이벤트와 팸투어 등 참여형 관광 프로그램을 확대해 계절별 관광 매력과 콘텐츠 노출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참여형 이벤트는 관광이 단순한 체험을 넘어 홍보 콘텐츠 생산으로 이어지는 장점을 갖고 있다”며 “방문 만족도 향상과 더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 효과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관광 후기 이벤트가 함평 겨울 여행의 소소한 즐거움과 숨은 명소를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겨울방학과 연말연시를 맞아 가족·연인과 함께 함평을 찾아 따뜻한 추억도 만들고 후기를 남겨 소중한 선물도 받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명석 기자 2348341@naver.com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함평군 #겨울관광 #관광후기이벤트 #함평여행 #겨울빛축제 #사계절축제도시 #농특산품선물 #겨울여행지추천 #문화관광 #지역경제활성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