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의 창=조상연 기자]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2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도 사회적경제 성장패키지 성과공유회 임팩트 쇼케이스’를 열고 성장패키지 참여 40개 팀의 성과를 공유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회적경제조직 투자 쇼케이스와 함께 성장패키지 우수기업 성과 발표, 시상식이 진행됐다.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도 사회적경제 성장패키지 성과공유회 임팩트 쇼케이스’를 열렸다.
(경기도 제공)
사회적경제 성장패키지는 예비 창업자와 창업 3년 이하 초기 사회적경제기업의 시장 진입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사업비 지원과 전문가 멘토링, 창업 공간 제공 등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형 조직을 발굴·육성하는 것이 핵심이다. 사회적경제원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배출된 기업의 사회혁신 아이디어와 성과를 한자리에서 공유하고 사회적 가치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이번 쇼케이스를 기획했다.
행사는 40개 참여 기업이 투자자와 만나는 라운딩 IR 형식의 투자설명회와 우수 창업기업의 성과 발표, 대상·우수상 시상 순으로 이어졌다. 발표 기업은 ㈜바이주나, ㈜써큘러랩스, ㈜암뮤니티, ㈜이로운연구소, ㈜튼튼한 거북이 등 5개사였다.
대상은 암 환자와 가족 등 관계인을 위한 사회복귀·경제활동 지원 커뮤니티 서비스를 운영하는 ㈜암뮤니티가 수상했다. 암뮤니티는 암 환자의 점진적 사회복귀 모델을 제시해 전문가 평가단과 참여기업 현장투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우수상은 노인 맞춤형 운동 커리큘럼 등 고령층 전용 콘텐츠를 제공해 노년층의 운동 접근성 격차 해소에 기여한 ‘튼튼한 거북이’가 차지했다.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향후 성장패키지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의 투자 연계와 스케일업을 지속 지원한다는 계획이며, 자세한 내용은 성장도약팀 또는 공식 누리집 ‘새로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상연 기자(pasa66@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 창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사회적경제성장패키지 #임팩트쇼케이스 #사회적경제조직 #사회적기업 #암뮤니티 #튼튼한거북이 #수원컨벤션센터 #경기도사회적경제 #창업지원 #투자쇼케이스 #새로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