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군수사령부 보급창은 지난 19일(수)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제5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 참가하여 공공서비스 분야의 품질경쟁력우수기업에 선정되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사진은 해군군수사 보급창 부대원들이 21일(금) 보급창 본부에서 제51회 국가품질 경영대회 공공분야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을 기념하여 화이팅을 하고 있다.[시사의창=송상교기자]
[시사의창=송상교기자] 해군군수사령부(사령관 소장 안상민) 보급창이 공세적 보급지원체계를 구축하며 해군 군수지원의 경쟁력을 입증해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공공서비스 분야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해군군수사령부 보급창은 "지난 19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 제51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 참석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공공서비스 부문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우수한 군수지원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고 21일 밝혔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인증은 국가 품질경영 촉진사업의 일환으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해 제품 및 서비스 품질경영 수준이 뛰어난 기관과 기업을 발굴하고 우수사례 확산을 통해 지속적인 혁신활동을 장려하는 제도다.
해군군수사령부 보급창은 전군의 지원물자 수령·검수·저장, 급식·유류·물자정비 등 해군의 핵심 군수업무 전반에서 체계적 관리시스템을 구축해 보급지원 비전과 핵심가치를 확립하고, 표준화된 군수체계를 기반으로 성과관리 강화에 나서는 등 군수혁신을 지속해왔다.
특히 전투부대 맞춤형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찾아가는 물자 정비 서비스’, ‘함정전담지원팀’ 등 현장 중심 고객 체감형 군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물류창고 운영데이터의 일일 분석 및 물류처리 정보의 통합 운영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 물류체계를 구축해 군수업무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한층 높이고 있다.
해군군수사령부 보급창 모세준 보급창장(3급)은 “이번 수상은 보급창 구성원 모두가 최고 품질의 군수서비스 제공을 위해 헌신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감동하는 군수혁신과 보급지원 체계 고도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송상교기자 sklove77@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해군 #해군군수사령부 #해군보급창 #국가품질경영대회 #품질경쟁력우수기업 #군수지원 #스마트물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