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소방서가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화재예방 포스터 공모전과 소방공무원의 마음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잇따라 운영하며 안전문화 확산과 조직 내 심리안정 강화에 나섰다.[시사의창=송상교기자]
[시사의창=송상교기자] 해남소방서(서장 박춘천)가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화재예방 포스터 공모전과 소방공무원의 마음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잇따라 운영하며 안전문화 확산과 조직 내 심리안정 강화에 나섰다.
해남소방서가 11월 불조심 강조의달을 맞아 이달 21일까지 지역 내 초등학생 및 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시사의창=송상교기자]
먼저, 해남소방서는 오는 11월 21일까지 지역 내 초등학생 및 12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어린이 눈높이에서 표현하고 안전의식을 자연스럽게 익히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는 4절 도화지(가로 39.4cm × 세로 54.5cm)에 ‘불조심’을 주제로 직접 그림을 그려 1인 1작품만 제출할 수 있다. 접수는 해남소방서 예방안전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총 6점의 우수작품을 선정해 시상하며, 최우수작은 해남 대표로 전라남도 대회에 출품된다. 또한, 우수작은 겨울철 화재예방 홍보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해남소방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이들이 창의적으로 안전의식을 표현하며 스스로 화재예방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해남소방서가 11일부터 13일까지 해남 대흥사에서 직원의 마음건강 회복 및 재충전을 위한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소방공무원의 불규칙한 근무형태로 인한 정신적 피로 및 번아웃을 해소하고 조직 내 심리적 안정과 회복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사의창=송상교기자]
한편, 해남소방서는 소방공무원의 심리적 안정과 조직 내 회복력을 높이기 위한 ‘마음건강증진 특별프로그램’을 11일부터 13일까지 해남 대흥사에서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불규칙한 근무 형태로 인한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자리로 대흥사 현지 탐방, 싱잉볼 명상, 합장주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소방서 측은 향후에도 정신건강 관리 및 심리상담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해남소방서 박춘천 서장은 “소방공무원은 반복적인 고강도 업무와 긴급 상황 대응으로 정신적 부담이 크다”며 “스스로를 돌보는 마음건강 프로그램을 통해 심리적 회복과 직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송상교기자 sklove77@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해남소방서 #불조심강조의달 #포스터공모전 #화재예방 #어린이안전교육 #대흥사 #마음건강증진 #소방공무원심리회복 #해남안전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