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가 지난 27일 ‘순천, 오늘은 너의 마음챙김 DAY’라는 슬로건으로 펼친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가 시민 50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번 행사는 다양한 참석 수요를 반영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채널로 나누어 진행됐다. 온라인에서는 우울선별검사와 함께 마음건강 초성퀴즈 정답자 100명에게 기프티콘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개최됐다.사진은 오진승 정신건강의학과 원장 공개강좌 모습.


[시사의창=신민철 기자]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지난 27일 ‘순천, 오늘은 너의 마음챙김 DAY’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를 시민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시민 참여 수요를 반영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온라인에서는 우울선별검사와 함께 ‘마음건강 초성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정답자 100명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오프라인에서는 유튜브 채널 ‘닥터프렌즈’를 운영하며 14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오진승 정신건강의학과 원장이 초청돼 ‘건강한 생활을 위한 나의 감정 찾기’를 주제로 공개 강연을 진행했다. 오 원장은 현대인들의 감정 관리와 마음치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시민들에게 따뜻한 공감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토닥토닥, 마음 톺아보기」 캠페인도 함께 진행돼 스트레스 검사, 룰렛 돌리기, 상담 안내 등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자리가 마련됐다.

순천시 관계자는 “순천시는 ‘세계적 생태치유도시’라는 비전 아래 도시 곳곳에 치유자원을 보유하고 있다”며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마음의 쉼표를 찍을 수 있는 건강한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민철 기자 skm1006@naver.com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순천시 #정신건강의날 #마음챙김DAY #오진승 #닥터프렌즈 #생태치유도시 #순천문화건강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