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는 지역의 대표 맛집 사장님들이 직접 참여해 개발한 ‘순천맛집 밀키트’시리즈를 공식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사진은 순천 대표 맛집 4곳의 프리미엄 밀키트
[시사의창 = 신민철 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지역의 대표 맛집들과 손잡고 ‘순천맛집 밀키트’ 시리즈를 공식 출시하며, 전국 어디서나 순천의 맛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간편식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이번에 선보인 ‘순천맛집 밀키트’는 순천의 특산물과 현지 식재료를 활용해 만든 프리미엄 간편식 7종으로 구성됐다.
참여 맛집은 효동회관(한우곰탕·한우불고기), 향토정(모링가보리굴비·산돌배 떡갈비), 슬로우마켓(한우볼로네제파스타·칠게장 크림파스타), 솔밭곱창(돼지곱창전골) 등 순천의 명소 맛집 4곳이다.
시는 지난 1년간 ‘순천맛집 밀키트 제작 지원 사업’을 추진하며 조리법 표준화, 식품위생, 상품기획 등 체계적인 전문 교육을 지원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를 통해 단순한 간편식이 아닌, 지역의 맛과 스토리를 담은 ‘프리미엄 로컬푸드’ 브랜드로 발전시켰다.
모든 제품은 순천의 신선한 농수산물을 사용해 타 지역에서는 맛볼 수 없는 차별화된 풍미를 자랑한다. 지난 21일 열린 품평회에서는 “식당에서 먹는 것과 동일한 맛과 품질”,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다”는 호평이 이어지며,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순천맛집 밀키트’는 각 매장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전국 어디서나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향후 순천 로컬푸드 온라인점에도 입점할 예정이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밀키트는 사장님들의 정성과 순천의 맛이 어우러진 작품으로, 전국 어디서나 순천의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향후 관광·숙박업과 연계해 지역경제가 함께 성장하는 새로운 성공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신민철 기자 skm1006@naver.com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순천시 #순천맛집 #밀키트 #로컬푸드 #한우곰탕 #보리굴비 #칠게장크림파스타 #곱창전골 #노관규시장 #지역경제활성화 #프리미엄로컬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