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지방병무청은 16일 담양안전체험교육장에서 현장업무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체험형 안전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안전사고에 대한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안전대·사다리 전도 체험, 가상현실(VR) 등을 통해 사고 예방 방법을 실습하였다.[시사의창=송상교기자]
[시사의창=송상교기자] 광주전남지방병무청(청장 직무대리 김미옥)은 "16일 담양안전체험교육장에서 현장업무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체험형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안전의식 제고와 재난 상황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실습 중심 교육으로 안전대 체험, 사다리 전도 체험, 가상현실(VR) 재난 대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사고 상황을 체험하며 사고 예방 및 대처 방법을 익혔다.
특히 참가자들은 일상적인 근무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낙상, 화재, 전기감전 등 위험요소에 대한 체험형 학습을 통해 실질적인 대응 능력을 키웠으며, 현장 중심의 예방안전 체계를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재난은 예고 없이 찾아오기 때문에 미리 대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안전점검과 실무형 교육을 통해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상교기자 sklove77@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광주전남지방병무청 #안전보건공단 #담양안전체험교육장 #체험형안전교육 #재난대응훈련 #VR안전체험 #안전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