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지방병무청은 13일 광주 동구가 주최하는 “건강도시 동구, 슬로우 조깅” 행사에 참여해 광주 동구 주민 100여명과 함께 518민주광장에서 빛의읍성, 하늘공원 등 1.2km를 걸었다. [시사의창=송상교기자]


[시사의창=송상교기자] 광주전남지방병무청(청장 직무대리 김미옥)은 13일 광주 동구가 주최한 ‘건강도시 동구, 슬로우 조깅’ 행사에 참여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 건강한 발걸음을 나누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518민주광장에서 빛의읍성과 하늘공원까지 약 1.2km 구간을 조깅하며 시민의 건강 증진과 공동체 연대를 도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김미옥 청장 직무대리를 비롯해 병무청 직원들과 건강동아리 회원들이 함께 참여해 지역민과 활발히 교류했다.

특히 병무청은 행사 현장에서 ‘병역이행 응원 글 보내기’ 캠페인을 홍보하며, 병역의무를 성실히 이행 중인 청년들에게 국민의 응원과 격려 메시지를 전달하는 활동을 펼쳤다.

이 캠페인은 9월 29일부터 11월 16일까지 전국적으로 진행되며,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광주전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아름다운 계절에 지역주민과 함께 건강을 나누고, 청년 병역이행을 응원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신뢰받는 병무행정과 열린 소통 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송상교기자 sklove77@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광주전남지방병무청 #슬로우조깅 #건강도시동구 #병역이행응원글보내기 #김미옥청장 #광주동구 #시민소통 #청년응원캠페인 #신뢰받는행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