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은 10월 10일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하여 전 군민을 대상으로 걷기 기부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음건강 고(GO)! 걷기 기부챌린지’는 군민이 일상에서 걷기를 실천하며 정신건강 증진과 나눔을 동시에 실현하는 행사다. 10월 16일부터 31일까지 16일간 7천만 보의 공동걸음을 목표로 진행한다.[시사의창 = 송상교 기자]
[시사의창 = 송상교 기자]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군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마음건강 고(GO)! 걷기 기부챌린지’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군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나눔 실천을 결합한 사회공헌형 프로그램으로, 오는 10월 16일부터 31일까지 16일간 총 7천만 보의 공동 걸음 달성을 목표로 진행된다.
참여자들이 함께 목표 걸음 수를 채우면, 관내 아동복지기관을 이용하는 아동과 청소년에게 기부 물품이 전달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10월 10일부터 15일까지 사전 예약 기간 동안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워크온(WalkOn)’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전체 커뮤니티에서 ‘담양군 공식 커뮤니티’를 선택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걷기 챌린지를 통해 군민들이 일상 속에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키고, 동시에 지역사회 아동·청소년에게 따뜻한 나눔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담양군 #걷기기부챌린지 #마음건강고GO #세계정신건강의날 #정철원군수 #워크온 #기부문화 #아동복지 #건강걷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