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추석을 맞아 9월 10일부터 10월 20일까지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을 통한 특별 할인을 진행하고 있다.이미지는 추석 명절 온라인도매시장 할인 안내 배너 [시사의창=송상교 기자]


[시사의창=송상교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추석을 맞아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을 통한 특별 할인행사로 명절 물가 안정에 나섰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식품부와 지난 9월 10일부터 오는 10월 20일까지 온라인도매시장을 통해 사과, 배, 황금향, 포도 등 추석 선물용 인기 품목을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공급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이를 통해 유통업체는 합리적인 가격에 상품을 확보하고, 소비자들에게는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성수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지난 9월 21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 카카오 톡딜 특별 기획전에서는 감귤, 포도, 감, 고구마 등 청과류 품목을 대상으로 20% 할인쿠폰이 제공됐다. 기획전은 오픈 3일 만에 모든 쿠폰이 소진되며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입증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기운도 유통이사는 “이번 할인 행사는 추석 성수품을 소비자가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유통비용 절감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1월 출범한 농수산물 온라인도매시장은 거래 단계를 줄여 생산자·소비자·유통인이 함께 이익을 나누는 새로운 유통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식품부 #aT #온라인도매시장 #추석물가안정 #농수산물할인 #카카오톡딜 #농수산물유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