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저희에게 ‘걸그룹’이라는, ‘걸’이라는 단어가 붙는 것을 의식하고 그에 한정되고 싶지 않습니다. 저는 제 모습을 숨기고 싶지 않아요. 인간으로서 나에 대해 당당하고 싶고, 타인 또한 그러했으면 좋겠어요. 모든 이들이 인간으로서 누려야 할 것을 다 누렸으면 싶고요. 표현의 자유는 제가 늘 관심 있는 화두예요. -본문「전소연은 숨기지 않는다」 중에서-
[시사의창=편집부] 〈코스모폴리탄〉 〈GQ〉 〈씨네21〉 등에서 타인의 가장 인간적인 면모를 발견해내는 인터뷰로 매번 화제를 일으킨 이예지 에디터의 첫 인터뷰집이 출간된다. 그는 첫 책을 통해 두려움과 편견을 넘어 한 분야의 프로페셔널로 자리 잡고 활발하게 활동하며,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여성의 삶에 깊은 영감을 주는 배우와 뮤지션부터 영화감독, 소설가, 선수, 희극인, 미술감독, 작가, 댄서까지 우리가 지금 가장 사랑하는 여성 15인의 목소리를 한데 모았다.
작가 정서경, 뮤지션 김윤아, 배우 전도연, 배구선수 김연경, 영화감독 이경미, 배우 심은경, 뮤지션 전소연, 작가 김은희, 미술감독 류성희, 소설가 정보라, 댄서 모니카, 뮤지션 씨엘, 아나운서 강지영, 희극인 김민경, 소설가 최은영까지, 15인의 인터뷰이들은 에디터와의 인터뷰를 통해 도전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세상의 편견과 자기 한계를 넘은 경험을 전하며, 그 과정에서도 어떻게 스스로를 지키는 용기를 낼 수 있었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예지 에디터는 스스로를 무기 삼아 자기만의 길을 개척한 이들의 목소리를 통해 이 시대의 초상을 그려낸다. 여전히 여성들의 이야기가 더 필요한 오늘날, 이 책은 많은 독자에게 롤모델이 될 여성상을 보여주며, 더 나아가 혐오와 편견의 시대에도 자기 자신으로 한 걸음 나아간 이들의 삶을 통해 용기와 연대의 힘을 전해줄 것이다.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