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은 오는 11월 29일까지 광주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에서 고등학생을 위한 ‘토론·논술학교 제2기 NDD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토론·논술학교 NDD 교육과정은 고등학생들의 대입 준비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시사의창=송상교기자]
[시사의창=송상교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이 고등학생들의 대입 준비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토론·논술학교 제2기 NDD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학생들의 사고력과 표현력을 기르고, 대학 입시 준비에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일 개강해 오는 11월 29일까지 광주시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에서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총 34시간 동안 진행된다.
교육 과정에는 대입 논술 및 면접 전형 전략, 논제 분석 및 기출문제 풀이, 논술문 작성법, 말하기와 발표 기술, 자기소개서 작성 실습 등이 포함됐다.
수업은 고등학교 토론 및 논술 전문 현직 교사들이 맡고 있으며, 시교육청이 자체 제작한 교재가 활용된다. 특히 이번 2기 과정은 2022 개정 교육과정 고시 외 과목인 ‘토론과 논술의 실제’로 운영돼, 이수한 학생들은 학교생활기록부에 학점 추가와 함께 ‘교과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기재 혜택을 받는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이정선 교육감은 “토론과 논술은 단순히 대학 입시를 넘어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력과 소통 능력을 키우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이번 교육과정이 학생 개개인의 성장과 대입 준비에 든든한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송상교 기자 sklove77@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광주광역시교육청 #토론논술학교 #NDD교육과정 #대입논술 #면접준비 #자기소개서 #고교생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