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지난 10일 여수시주민자치협의회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입장권 2,400매 사전 구매약정을 체결했다.이번 약정은 지난 5일 열린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D-365 기념행사에서 개시된 입장권 사전 판매와 연계해 추진된 것으로, 시민 참여 확대를 이어가는 사례다.
[시사의창=송상교기자] 여수시주민자치협의회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재)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는 지난 10일 여수시주민자치협의회와 박람회 입장권 2,400매 사전 구매 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약정은 지난 5일 열린 ‘D-365 기념행사’에서 개시된 입장권 사전 판매와 연계돼 추진된 것으로, 지역사회 참여를 이어가는 대표 사례로 주목된다.
여수시주민자치협의회는 시민 참여와 소통을 기반으로 지역 공동체 형성과 자치 역량 강화를 이끌어온 대표적 민간단체다. 이번 약정을 통해 섬박람회가 시민들의 주도적 참여 속에서 치러지는 축제로 자리매김하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정기명 조직위원장(여수시장)은 “주민자치협의회의 자발적 동참은 섬박람회가 시민의 행사로 뿌리내리는 중요한 계기”라며 “지역공동체의 힘이 성공 개최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여수시주민자치협의회 서선기 회장 역시 “이번 약정은 단순한 입장권 구매가 아니라 지역사회 연대와 시민들의 약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섬박람회 성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는 앞으로도 기관·단체·기업과의 구매 약정과 업무 협약을 지속 추진하고, 주요 기념일을 중심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박람회 붐업을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
송상교기자 sklove77@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여수시주민자치협의회 #입장권사전구매 #지역사회참여 #성공개최 #여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