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이 말레이시아 현지 물류기업과 간담회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농특산물 해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1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포트로직스㈜(Portlogics Global Sdn. Bhd. 현지법인장 문필) 및 로지스올㈜(LogisAll Co., Ltd. 현지법인장 이충원)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글로벌 물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6일 밝혔다.
[시사의창 = 오명석 기자] 전남 함평군이 글로벌 유통 기반 마련에 본격 착수하며 농특산물 해외 수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함평군(군수 이상익)은 "지난 1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현지 물류 전문기업인 포트로직스㈜(Portlogics Global Sdn. Bhd.)와 로지스올㈜(LogisAll Co., Ltd.)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농특산물의 안정적 수출을 위한 물류 협력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주요 수출 품목 선정, 유통 물류망 구축, 상호 협력 모델 발굴 등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으며, 특히 포트로직스와는 정식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행보는 함평군이 추진 중인 ‘함평천지 유통클러스터’ 출범과도 맞물려 더욱 주목받고 있다. 오는 9월 공식 출범 예정인 유통클러스터는 농협중앙회 함평군지부, 지역 농축협 6곳, 원예조합공동사업법인, 통합RPC 등 민관 주요 농업 관련 기관이 참여하는 협력체다.
해당 클러스터는 단순 유통과 수출을 넘어 전문인력 양성, 브랜드 육성, 해외 마케팅 등 농업 전반에 걸친 종합 기능을 수행하게 되며, 함평군의 농산물 수출 기반을 획기적으로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함평군 이상익 군수는 “이번 말레이시아 물류기업과의 협력은 글로벌 유통 거점 확보를 위한 실질적인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세계 각국의 유력 바이어들과 교류하며 함평 농산물의 해외시장 경쟁력을 키워가겠다”고 밝혔다.
오명석 기자 2348341@naver.com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함평군 #글로벌유통망 #농특산물수출 #포트로직스 #로지스올 #함평천지유통클러스터 #말레이시아간담회 #이상익군수 #농업수출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