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이 농번기를 앞두고 농기계 사고를 예방하고, 소방대원의 인명 구조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특별 교육을 마련했다. 함평군은 “본격 농번기를 맞아 함평소방서 현장 출동 대원을 대상으로 지난 14일 함평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사업소에서 ‘농기계 안전사용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시사의창=오명석 기자] 함평군이 농번기를 앞두고 농기계 사고를 예방하고, 소방대원의 인명 구조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특별 교육을 마련했다.

함평군(군수 이상익)은 “지난 14일 함평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사업소에서 본격 농번기를 맞아 함평소방서 현장 출동 대원을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사용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교육은 소방대원이 올바른 농기계 사용법과 사고 발생 시 응급 처치 등을 농업인에게 안내해 사고를 예방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구조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사고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소방대원은 트랙터, 경운기 등 실물 농기계를 활용해 장비별 특성과 작동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들으며 실습도 병행해 사고 유형별 현장 대응 능력을 키웠다.

함평군 농업기술센터 문정모 소장은 “농기계 사고는 생명과 직결되는 만큼 예방 교육이 매우 중요하다”며 “소방서와 함께하는 실질적인 안전 교육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명석 기자 2348341@naver.com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함평군 #농업기술센터농기계임대사업소 #농번기농기계사고예방 #소방대원인명구조대응역량강화 #농기계안전사용특별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