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htb 구론산 새 모델 김동현
[시사의창=김성민 기자] 해태htb가 자사의 자양강장 음료 ‘영진구론산’의 새 모델로 격투기 선수 출신 방송인 김동현을 전격 발탁했다.
김동현은 한국인 최초로 세계 최대 이종격투기 대회 UFC에 입성해 웰터급 공식 랭킹 6위까지 오르며 한국 격투기 역사에 이름을 올린 인물이다. 해태htb는 UFC 한국인 최다승(13승) 기록을 보유한 그의 불굴의 도전 정신과 에너지 넘치는 이미지가 구론산의 브랜드 가치와 일치한다고 판단해 이번 모델 기용을 결정했다.
특히 선수 은퇴 후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쌓아온 친근하고 유머러스한 이미지에도 주목했다. 김동현은 강인한 겉모습과 달리 겁 많고 장난기 많은 모습을 보여주며 대중의 폭넓은 사랑을 받아왔다. 해태htb는 이러한 그의 반전 매력이 구론산이 추구하는 ‘젊고 활력 있는 에너지’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모델 교체를 통해 해태htb는 구론산 브랜드를 기존 중장년층에 더해 MZ세대까지 아우를 수 있는 젊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로 확장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김동현의 강렬한 존재감과 유쾌한 캐릭터가 구론산의 핵심 메시지인 '피로회복'을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해태htb 관계자는 “강력하면서도 유쾌한 개성을 지닌 김동현과 함께 구론산이 더욱 젊고 차별화된 브랜드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광고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현이 출연한 구론산 광고는 오는 5월부터 유튜브, 케이블TV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해태htb #영진구론산 #김동현 #UFC #피로회복 #자양강장음료 #브랜드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