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블로그기자단·영상크리에이터 모집


[시사의창=김성민 기자]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지역의 다양한 매력을 주민의 시선에서 전달할 「제9기 송파구 블로그기자단」 및 「제5기 송파영상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송파구의 문화, 축제, 정책 등 다양한 현장을 직접 경험하고, 이를 구민의 관점에서 생생하게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구정 홍보에도 기여하게 된다.

「제9기 송파구 블로그기자단」은 송파구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총 16명을 선발한다. 특히 올해는 사진을 활용해 송파의 아름다움을 조명할 사진 기자도 함께 모집한다.

선발된 기자단은 3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며, 작성한 기사는 송파구청 공식 블로그와 카카오톡 채널 등 다양한 SNS 플랫폼에 게재된다. 또한, 기사 작성에 따른 원고료가 지급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2월 18일(화)까지 송파구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이메일(shu429@songpa.go.kr)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2월 26일(수) 송파구 블로그 및 개별 문자로 발표된다.

송파구, 주민 시각에서 지역 소식 전할 블로그 기자·영상 크리에이터 모집


한편, 「제5기 송파영상크리에이터」는 송파구를 창의적인 영상 콘텐츠로 표현할 인재를 모집한다.

송파구는 2020년부터 ‘송파 영상크리에이터’를 운영하며, 141편의 개성 넘치는 콘텐츠를 통해 정책, 문화, 생활 정보를 주민들에게 전달해 왔다.

이번 모집에서는 송파구에 관심이 많고, 개인 SNS를 운영하며 영상 제작이 가능한 사람이면 나이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개인 또는 단체로 지원 가능하며, 총 3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다.

선발된 영상크리에이터의 콘텐츠는 송파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며, 제작을 위한 활동비도 지원된다.

지원 희망자는 2월 19일(수)까지 송파구 공식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대표 영상 1편과 함께 담당자 이메일(miyonce@songpa.go.kr)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2월 26일(수) 개별 문자로 안내될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송파의 매력을 널리 알릴 창의적이고 열정 넘치는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송파구 #송파tv 서강석송파구청장 #송파구공식블로그 #송파영상크리에이터 #시사의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