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의창=임실군이 설 명절을 맞아 미래세대에 투자하는 임실군표 고향사랑기부금을 집중 홍보하는 감사이벤트와 함께 찾아가는 특별홍보를 적극 추진한다.

임실군표 고향사랑기부금 집중 홍보 감사이벤트


군은 22일부터 2월 14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감사이벤트를 진행하고, 터미널과 역사 등을 찾아 귀성객을 대상으로 한 집중홍보에 나선다.

이벤트 기간에는 임실군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고, 답례품 신청까지 완료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군은 이 중 20명을 추첨하여 3만 8천 원 상당의 임실치즈 및 유제품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임실치즈 답례품은 기부자의 73%가 선택하고, 시중 가격보다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당첨자 발표는 향후 개별 연락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특별홍보는 명절 연휴를 앞두고,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관내 역사와 터미널 및 관광지 등 다중이용시설을 찾아 임실군 고향사랑기부를 홍보하는 리플릿 등을 배부한다.

임실군에 고향사랑기부를 할 경우 20% 할인된 가격으로 치즈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집중 홍보한다.

실제 임실군에 10만 원을 기부하면 3만 원이 아닌 3만 8천원 상당의 치즈를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어 전국 각지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특히 올해부터 본격적인 기금사업도 추진한다. 기금사업은 관내 초중고 모든 학생에게 건강에 좋은 임실치즈 유제품을 학교급식으로 지원하고, 청년월세 지원사업, 농촌유학 빈집재생사업 등 주로 미래세대의 건강을 챙기고 정주여건을 개선하는 미래세대로의 투자에 집중한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본인 주소지 외 고향과 지자체에 연간 2천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이며, 10만 원까지는 전액, 초과분부터는 16.5%에 해당하는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 금액 30% 상당의 답례품도 선택해 받아볼 수 있다.

고향사랑기부는 고향사랑e음 또는 전국 모든 농협은행 지점에서 방문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심 민 군수는“임실에 고향 사랑의 마음을 전해주신 모든 기부자분에게 감사드린다”며“설 명절맞이 이벤트를 통해 기부자분들의 마음에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어 뿌듯하고, 보내주신 소중한 기부금이 미래세대에 꿈과 희망이 되고, 군민들에게 행복한 임실 만들기에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사의창 소순일기자 antlaandj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