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지방해양수산청목포해수청, 설 연휴 항만운영 특별대책 수립

- 설 연휴기간 차질 없는 항만서비스 제공과 특별상황실 운영

송상교 승인 2025.01.22 01:47 의견 0
목포지방해양수산청은 “설 연휴 기간인 1월 27일(월)부터 1월 30일(목)까지 4일간 목포항의 원활한 항만서비스 제공을 위해 ‘목포항 항만운영 특별대책’을 수립·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사진_송상교기자)

[시사의창=송상교기자] 목포지방해양수산청(청장 김태환)은 “설 연휴 기간인 1월 27일(월)부터 1월 30일(목)까지 4일간 목포항의 원활한 항만서비스 제공을 위해 ‘목포항 항만운영 특별대책’을 수립·시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항만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연휴기간 동안 특별상황실을 운영하고, 항만운영정보시스템(Port-MIS)은 24시간 정상 운영되어 항만이용 서비스를 평시와 다름없이 지원한다.

또한 부두별 긴급화물은 탄력적으로 하역(유류부두는 정상하역)하며, 예선업체 및 도선사는 비상 근무조를 편성해 연휴기간 선박 입출항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항만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 합동 현장(하역장)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항만 보안 취약지역에 대한 경계·순찰을 강화하여 항만보안 활동에도 철저히 대응할 방침이다.

목포지방해양수산청 항만물류과 이영길 과장은 “설 연휴기간에도 항만이용자들이 목포항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항만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송상교기자 sklove77@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목포지방해양수산청 #목포항 #항만서비스 #목포항항만운영특별대책

저작권자 ⓒ 시사의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