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겨울방학 맞이 어린이 구강 건강 체험 프로그램 운영


[시사의창=김성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를 위한 구강 건강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가족 단위로 교육하며, 어린이의 구강 질환 예방에 초점을 맞췄다.

운영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2월 14일까지로, 하루 두 차례(오전 10시, 오후 2시) 중곡보건지소 2층 구강보건실(긴고랑로 110)에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광진구에 거주하는 7~12세 어린이를 둔 가족이며, 체험 중심의 교육으로 구성된다.

주요 체험 내용으로는 ▲현미경으로 입속 세균 관찰 ▲3차원 동작 인식 스마트 칫솔질 게임 ▲치면세균막 관찰과 1:1 맞춤형 칫솔질 실습으로 각 체험은 약 1시간 동안 진행되며, 어린이들이 올바른 칫솔질 방법을 배우고 구강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김경호 광진구청장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6일부터 중곡보건지소 구강보건실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참가자는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총 25가구까지 접수 가능하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구강 건강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참여해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겨울방학 동안 어린이들에게 구강 건강의 중요성을 체험으로 배울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광진구 #구강건강 #중곡보건지소 #칫솔질 #시사의창 #김성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