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번역자원봉사단, 정읍시와 연대 강화… 청소년 대상 비전 강의 개최

"정읍 청소년들에게 글로벌 리더십과 도전 정신 심어준다"

김성국 기자 승인 2025.01.04 16:09 | 최종 수정 2025.01.04 17:58 의견 0
국제통번역자원봉사단 최성연 이사장(좌)과 정읍시교육청 최용훈 교육장(우)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시사의창=김성국 기자]국제통번역자원봉사단(이사장 최성연)이 정읍시 교육청, 정읍시의회와 각각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지역 청소년을 위한 활동을 본격화했다. 이번 협력의 일환으로 오는 9일, 정읍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케빈 박 시의원의 비전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정읍 출신 시사의창 김성민 발행인의 주선으로 지난해 12월 27 정읍시를 방문한 국제통번역자원봉사단 최성연 이사장과 이사들은 오전에는 정읍교육청 최용훈 교육장과 MOU를 체결하고, 오후에는 정읍시의회를 방문해 박일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하는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정읍시의회 박일 의장(좌)과 국제통번역자원봉사단 최성연 이사장(우)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정읍시 청소년들의 교육과 글로벌 역량 강화를 목표로 공동의 노력을 약속하는 MOU를 체결한 박일 정읍시의회 의장은 "청소년들에게 세계를 바라보는 넓은 시야와 도전 정신을 심어줄 강의를 준비해 준 국제통번역자원봉사단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정읍시 청소년들의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국제통번역자원봉사단 최성연 이사장은 "정읍시의 역사와 문화적 매력을 이번 방문을 통해 깊이 느꼈다"며 "향후 정읍시를 국제적으로 알리고, 많은 분들이 정읍을 방문할 수 있도록 봉사단 차원에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1월 9일 정읍시교육청 강당에서 진행될 케빈 박 시의원의 비전 강의는 정읍시 학생의회 및 학생자치회 소속 학생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미국 산타클라라시 재선의원인 케빈 박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다양한 스타트업 성공 사례를 만들어낸 경력을 가진 인물로, 이번 강의에서 글로벌 리더십과 도전 정신의 중요성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제통번역자원봉사단 최성연 이사장과 이사들이 시사의창 김성민 발행인의 안내로 내장산 우화정을 방문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편, 국제통번역자원봉사단은 설립 20주년을 맞아 국내외 다양한 지역과 협력하며 지속적인 교육과 봉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정읍시와의 협력이 국내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지역사회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공식 일정을 마친 국제통번역자원봉사단 최성연 이사장과 이사들은 본보 김성민 발행인의 안내로 정읍사 공원, 내장사와 벽련암, 쌍화차 거리를 돌면서 정읍의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 훈훈한 인심을 잊지 못하겠다며 재방문을 기약했다.

정읍시 교육청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국제통번역자원봉사단 최성연 이사장과 이사들
오는 9일 정읍시교육청에서 청소년들에게 비전 강의를 예정한 케빈 박 의원.



김성국 기자 kook0666@naver.com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저작권자 ⓒ 시사의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