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부
승인
2024.12.03 15:10
의견
0
그 아이는 행복할 수 있을까. 나처럼 사이비 종교 관련자로 내몰려 괴롭힘을 당하지 않을까. 고개를 돌리고 누운 어머니의 뒷모습을 보며 와타루는 암담해졌다. 그리고 곧장 그런 상황은 내가 만들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내 동생은 내 손으로 지킬 것이다. 어머니와 ‘시온의 빛’ 신도들은 믿을 수 없었다. 23년 전 가을의 일이었다.
-본문 중에서-
[시사의창=편집부] <아이는 무서운 꿈을 꾼다>는 미지의 바이러스, 사이비 종교, 집단 괴롭힘 등 다양한 사회 문제로 점철된 오늘날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한 가족의 이야기다. 작품의 줄거리를 간단히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다.
주인공 와타루는 여러 일자리를 전전하다 반찬 가게의 직원으로 일하며 정착해 홀로 살아간다. 그는 어렸을 때 사이비 종교 시설에서 살면서 극심한 괴롭힘에 시달렸고 결국 어머니와 여동생 마리나, 친한 친구 아오토와 헤어진 사연을 지니고 있다. 성인이 되어 담담하게 자신의 삶을 살아가지만 그는 마음 한구석에 내내 여동생과 친구 아오토를 향한 그리움을 간직한다.
그러던 어느 날 와타루 앞에 ‘가오’라는 남자가 등장하고 전 세계는 정체를 알 수 없는 전염병의 습격을 받는다. 자신을 투자자라고 소개한 가오는 이 전염병을 이용해 수익을 창출하겠다고 하며 와타루에게 수상할 정도로 적극적으로 접근한다. 수상했지만 결국 가오의 알 수 없는 매력에 매료된 와타루는 가오의 사무실에 가게 되고, 그곳에서 20여 년 전 헤어진 여동생을 꼭 닮은 여자를 만나게 된다.
잔잔한 일상에 그 충격으로 다가온 그 만남이 와타루의 인생에 걸친 수수께끼를 풀어가는 데 큰 계기가 되는데…… 그 여자는 대체 누구이며 ‘가오’의 정체는 무엇일까. 와타루의 유일한 구원이었던 친구 아오토와 신비한 능력을 지닌 가족은 어디로 사라진 걸까.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저작권자 ⓒ 시사의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