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북부소방서, 『함께해요 바른자세, 같이해요 체력증진』 실시
- 북부소방서 전 센터 현장방문하여 힐링 스트레칭 선보여
송상교
승인
2024.10.23 23:03 | 최종 수정 2024.10.24 01:16
의견
0
[시사의창=송상교기자]
광주광역시 북부소방서(서장 송성훈)는 “신체를 많이 사용하는 직업적 환경 상 불편한 통증이 필연적으로 존재하는 소방공무원의 신체적 위해 요인을 해소하고, 정신건강 증진을 통한 안전사고 발생 저감 및 근무 의욕을 제고하기 위해 전직원을 대상으로 ‘함께해요 바른자세, 같이해요 체력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현장활동 시 위기상황 대처능력과 업무수행 능력 향상을 위해 추진되었고, 대중적인 근골격계 통증에 대한 이해 강의를 필두로 자세 교정 및 재활 운동 배우기, 근력을 기르는 운동과 운동 자세 배우기 등으로 이루어져 각 센터 및 팀별로 나누어 진행됐다.
라이브피트니스 금호센터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전태현 강사는 “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식과 기술로 소방관분들의 신체의 안정성과 기능향상에 기여 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북부소방서 송성훈 서장은 “이번 스트레칭 등 재활·교정 운동 교육을 통해 건강한 신체에서 나오는 긍정적인 에너지로 최상의 소방서비스가 이루어지길 바란다”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보다 나은 업무여건을 형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상교기자 sklove77@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광주광역시북부소방서 #소방공무원의신체·정신건강증진 #함께해요바른자세같이해요체력증진
저작권자 ⓒ 시사의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