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복합 쇼핑몰 추진을 위한 신세계 Art&Science(대전), 더현대(서울), 스타필드(하남) 3개소 현장방문
송상교
승인
2024.10.21 22:03
의견
0
[시사의창=송상교기자]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신수정)는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안평환)에서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 동안 대전 신세계 Art&Science, 더현대 서울, 하남 스타필드 일원을 방문하여 운영 현황 청취 및 시설을 견학하는 활동을 펼쳤다"고 21일 밝혔다.
첫째 날, 행자위 위원들은 대전 신세계 Art&Science를 방문하여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광주형 복합 쇼핑몰의 필요성을 다시금 확인하였고 추진 현황을 청취했다.
둘째날, 더현대 서울을 방문하여 가진 간담회에서는 더현대 광주를 호남지역의 복합쇼핑몰 차원을 넘어서 글로벌 랜드마크로 만들겠다는 비전과 상호협력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다음으로 하남 스타필드를 방문하여 쇼핑 시설 외 문화·레저·휴식 공간이 결합된 복합 문화공간을 직접 경험하면서 도심 속 원스톱 라이프스타일의 적용 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광주광역시의회 행정자치위원 안평환 위원장은 “지역 상권과의 상생을 강조하면서 광주·전남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송상교기자 sklove77@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광주광역시의회 #광주광역시의회행정자치위원회 #대전신세계Art&Science #더현대서울 #하남스타필드
저작권자 ⓒ 시사의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