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국제연극제 즐기는 5가지 팁!

낮에는 시원한 계곡에 발담그고,
밤에는 쏟아지는 별 아래 연극 관람

이태헌 경남취재본부장 승인 2024.07.18 14:09 의견 0

[시사의창=이태헌 기자]오는 26일부터 내달 9일까지 경남 거창군 덕유산 수승대 계곡에서 펼쳐지는 제34회 거창국제연극제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5가지 팁을 소개한다.

지난해 마리오네트 공연모습
지난해 다미르의 선물 공연 모습


#1 수승대에서 캠핑하며 낮과 밤 제대로 즐기기
거창국제연극제는 거창의 대표 캠핑 명소 수승대에서 개최되어 낮에는 무더위를 날리는 야외 물놀이장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밤에는 자연의 소리를 벗 삼아 연극을 관람하며 1박 2일 캠핑을 즐길 수 있다.

#2 워터밤으로 더위 날리기
8월 2일에서 3일에 수승대를 방문하면 DJ와 백댄서가 출연하고, 물총, 물대포를 활용하는 신나는 물놀이 난장파티인 워터밤이 수변무대에서 펼쳐져 올해는 더 특별한 연극제가 열린다.

#3 거창의 곳곳을 누비며 공연 관람하기
7월 26일부터 8월 9일까지 연극제 기간에 거창 전역에 연극과 프린지 공연이 풍요롭다. 수승대, 창포원, 군청 앞 잔디광장, 거창시장 등 다양한 장소에서 공연이 진행되니 거창 곳곳을 누비며 연극의 참재미를 느껴보자.

#4 디지털관광주민증으로 관광택시 무료로 이용하기
디지털관광주민증을 가입하고 거창관광택시로 수승대를 가면 택시비가 무료다. 이 외에도 디지털관광주민증을 발급받으면 거창 관내 숙박/음식점/카페/체험시설 등에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거창군 문화관광 홈페이지(geochang.go.kr/tour/Index.do?c=TU1017000000) 에서 확인하면 된다.

#5 거창국제연극제 홍보하고 시원한 커피 마시기
마지막으로 거창관광 인스타그램을 방문하여 소문내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8월 9일까지 거창 관광 인스타그램(@geochang_welcome)에서 진행되니 참여하여 거창국제연극제 홍보에 동참해 보자!

지난해 야외 물놀이 수상공연장 모습
지난해 야외 물놀이 수상공연장 모습


올여름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거창 수승대를 방문하여 전 세계 각국의 연극공연을 보며, 더위도 잊고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제34회 거창국제연극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거창군청 문화관광(geochang.go.kr/tour/Index.do) 누리집이나 거창국제연극제(kift.or.kr/) 누리집을 확인하면 된다.

이태헌 기자 arim123@daum.net

저작권자 ⓒ 시사의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