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AI 예감

AI 비즈니스와 투자를 위한 격이 다른 현장 분석

편집부 승인 2024.07.03 15:03 의견 0

AI가 빠질 수 없는 미래에 ‘차세대 먹거리’는? 전문가들이 보기엔 인간의 신체와 비슷한 모습을 갖춘 휴머노이드 로봇 분야다. 인간의 행동을 가장 잘 모방하는 로봇이다. AI 기술이 아무리 발전해도 사람 대신에 일하려면 실체가 있어야 하지 않겠는가. AI를 입은 그 물리적 실체가 바로 휴머노이드 로봇이다. 고로 휴머노이드 시장을 선점하는 기업이 다음번 빅 스타가 된다는 논리다. - 본문 중에서-

권기대 지음 ㅣ 베가북스 지음


[시사의창=편집부] 인간 지능과 상상력의 산물인 AI가 빠른 속도로 인간을 닮아가고, 인간을 넘어서고, 인간을 대체하고 있다. 그렇기에 우리는 수시로 이와 같은 궁금증을 가질 수밖에 없다.

월스트리트 출신 경제전문가, 권기대의 신간 《AI 예감》은 AI 혁명의 첫 1.5년을 비즈니스와 투자 관점에서 되돌아본다. 이제 직장인, 투자자, 학생, 경영자, 정책입안자 등 21세기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AI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시대가 되었다. 저자는 이들을 위해 객관적인 자료와 현장감 넘치는 분석으로 AI 시대를 바라볼 합리적이고 균형 잡힌 답을 《AI 예감》에 제시한다.

인간의 문명은 불을 도구로 다룸으로써 가능했다. 지금 영원히 꺼지지 않을 또 하나의 불이 우리에게 주어졌으니, 그게 바로 AI다. 누구나 고도의 기술적 측면을 다 이해할 수는 없지만, 전반적인 AI 산업 추세를 파악할 수 있을 정도의 기초 지식은 꼭 필요하다. 일상생활이든, 일터에서의 업무든, 기업과 조직을 이끌어나가는 경영이든, 자산 증폭을 위한 투자 활동이든, AI를 이해하지 않고는 단 한 걸음도 전진하기 어려운 시대다. 《AI 예감》에서 이와 같은 AI 생태계 및 산업에 관한 기초 개념을 이해하고 AI 산업 현장의 구체적인 흐름을 파악해 다가올 AI 시대를 ‘예감’하자!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저작권자 ⓒ 시사의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