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소방서, 전기버스 화재 대응 훈련 실시

윤영란 재난관리과장 “내실 있는 훈련으로 전기 자동차 화재 등 재난사고에 대비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김성민기자 승인 2024.06.27 17:55 의견 0

송파소방서, 전기버스 화재 대응 훈련 실시(사진-송파소방서)


[시사의창=김성민 기자] 송파소방서(서장 장만석)가 27일(목) 오전 10시, 송파공영차고지(송파구 헌릉로 870)에서 전기버스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인명구조 및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한 「전기버스 화재 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이 진행되는 송파공영차고지는 13개 운수회사가 입점하고 있으며, 전기버스 16대·전기차 충전시설 4기가 배치돼있다. 소방차량 9대가 동원된 이번 훈련은 전기버스 화재진압 훈련을 통한 전술 및 제도 도출을 목적으로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재난 대응능력을 향상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있다.

훈련은 전기버스 충전 중 화재 발생을 가정하여 진행됐으며, 차고지 관계자 초기 대응 → 긴급구조지휘대 출동 → 전기차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 검색 → 디브리핑 순으로 진행됐다.

윤영란 재난관리과장은 “전기 차량이 많아지고 대형 재난 발생의 위험도 증가함에 따라 신속한 대응을 위한 소방훈련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내실 있는 훈련으로 전기 자동차 화재 등 재난사고에 대비하여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저작권자 ⓒ 시사의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