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오션트립스, 필리핀 PLO국제아트학교와 MOU 체결

(주)오션트립스 류성훈 대표 "필리핀의 소수민족과 코피노들에게 K-POP 문화를 전파하는 다양한 ESG 프로젝트를 진행하겠다."

김성민기자 승인 2024.06.16 13:31 의견 0
(주)오션트립스, 필리핀 PLO국제아트학교와 MOU 체결


[시사의창=김성민 기자] (주)오션트립스(대표 류성훈)와 필리핀 PLO국제아트학교(이사장 이선숙)가 지난 5월, 필리핀 마닐라 까비떼에서 한류 문화예술 교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크루즈전문여행사 (주)오션트립스와 필리핀 교육부와 함께 “코피노 한글 책 읽기 운동' 등 다양한 챌린저 숏폼 미디어 행사를 수행하고 있는 PLO국제아트학교는 MOU 체결을 기점으로 한류 K-POP ESG Contest, K-POP ESG Juniors Audition, K-POP ESG Cultural Festival 등 많은 행사를 필리핀 현지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최근 댄스, 보컬, 연기 등 한류를 융합한 K-POP ESG 시스템 교육이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가운데 소수민족과 로컬(현지인)에게 ESG 한류시대에 맞는 문화예술 등을 소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알려졌다.

K-POP ESG 교육은 개별 과목을 가르치는 것 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ESG 여러 과목을 융합해 실생활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으로 필리핀 현지에서는 PLO국제아트학교의 각급 학교와 대학에서 적극적으로 홍보되고 있다.

(주)오션트립스사 류성훈 대표는 "필리핀의 소수민족과 코피노아이들에게 K-POP 문화를 전파하는 다양한 ESG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오는 10월 (주)오션트립스는 필리핀에서 K-POP 전문가들과 아티스트 관계자들을 모시고 대규모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저작권자 ⓒ 시사의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