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통공사–광주근로자건강센터, 어버이날 맞이 의료봉사 성료

- “어머님, 아버님! 지하철역에서 건강 챙기세요!”

송상교 승인 2024.05.10 02:11 의견 0
광주교통공사는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8일 광주시 서구 양동시장역에서 광주근로자건강센터와 함께 지역민을 위한 의료봉사 활동인 ‘건강챙김 Day’ 행사를 펼쳤다. 이날 행사에서는 양 기관이 함께 도시철도 이용승객과 지역주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혈압 및 혈당 측정, 체성분 분석 등 건강 점검을 실시하고, 간호사들의 건강상담과 물리치료사의 운동 처방 등 다양한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펼쳤다.

[시사의창=송상교기자] 광주교통공사(사장 조익문)는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8일 광주시 서구 양동시장역에서 광주근로자건강센터와 함께 지역민을 위한 의료봉사 활동인 ‘건강챙김 Day’ 행사를 펼쳤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양 기관이 함께 도시철도 이용승객과 지역주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혈압 및 혈당 측정, 체성분 분석 등 건강 점검을 실시하고, 간호사들의 건강상담과 물리치료사의 운동 처방 등 다양한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펼쳤다.

또한 양 기관은 시민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을 위한 생활 속 건강 관리실천방안, 안전한 도시철도 이용법 등 대시민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이와 관련, 광주교통공사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광주근로자건강센터와 함께 펼친 이번 행사에 지역민들의 큰 호응이 있어 보람있게 생각한다” 면서 “도시철도 역이 시민들을 위한 행복 공간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상교기자 sklove77@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저작권자 ⓒ 시사의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