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조선미 교수 초빙 '부모공감 토크 콘서트' 개최..양육 솔루션 제시

서강석 송파구청장 "「부모공감 토크 콘서트」를 통해 자녀들의 마음을 한층 더 이해하고 부모의 양육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준비했다"

김성민기자 승인 2024.05.08 09:05 의견 0
송파구, 조선미 교수 초빙 '부모공감 토크 콘서트' 개최..양육 솔루션 제시(사진-송파구)


[시사의창=김성민 기자]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오는 21일 10시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부모공감 토크 콘서트」를 개최한다.

청소년기 자녀를 둔 부모들이 자녀를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부모와 자녀 간 원활한 소통과 가족관계 향상을 위해 송파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콘서트를 기획한 송파구는 조선미 교수를 강사로 초빙했다.

“성장하는 십대를 지혜롭게 품어주는 엄마의 품격”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조선미 교수는 대한민국 부모들의 대표 멘토로 불리며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 tvN <유퀴즈 온 더 블록>, EBS <60분 부모>등에 전문가 패널로 출연하고, <영혼이 강한 아이로 키워라>, <나는 오늘도 아이를 혼냈다> 외 다수의 저서를 집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오는 21일 강연에서는 ▲청소년기 자녀를 둔 부모들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공감하면서 자녀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실제 자녀와 겪는 생생한 고민에 대해 현실적인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평소 부모들이 어떤 고민을 하고 있는지, 어떤 점을 어려워하는지 등 사춘기 자녀를 둔 부모들의 심리 지원을 위한 힐링 강연이 되도록 준비했다.

또, 참석한 학부모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공감과 소통의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강연은 청소년기 자녀가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 신청은 송파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 또는 QR코드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300명 선착순 모집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기획한 「부모공감 토크 콘서트」를 통해 자녀들의 마음을 한층 더 이해하고 부모의 양육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김성민 기자 ksm950080@gmail.com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저작권자 ⓒ 시사의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