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해양경찰서, 청년인턴 2차 채용 모집 공고

- 3명 추가 모집으로 청년들에게 다양한 행정 경험 제공

송상교 승인 2024.05.08 03:26 의견 0
부안해양경찰서는 청년인턴 3명을 추가 채용해 해양경찰에서의 다양한 행정 경험을 통해 사회 진출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7일 밝혔다.사진은 올해 채용된 청년인턴 OT을 진행하고 있다.

[시사의창=송상교기자] 부안해양경찰서(서장 서영교)는 "청년인턴 3명을 추가 채용해 해양경찰에서의 다양한 행정 경험을 통해 사회 진출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7일 밝혔다.

청년인턴은 사회 진출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국정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들의 다양한 시각과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실시하는 적극 행정 제도이다.

이미 지난 4월 말 1차 채용으로 4명이 합격, 각 부서에 배치되어 근무를 하고 있으며 행정인력이 필요한 과에서 소요제기 하여 추가 모집을 하게 되었다.

채용된 인원은 6월부터 부안해양경찰서 각 과에 배치되어 6개월간 주 5일, 40시간 근무하게 되며, 청년인턴 경력자가 향후 공무원으로 채용될 경우 「공무원보수규정」에 따른 유사 경력으로 반영되는 등의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응시원서는 5월 7일부터 10일 18:00까지 접수가 가능하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는 5월 말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게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상교기자 sklove77@hanmail.net

[창미디어그룹 시사의창]

저작권자 ⓒ 시사의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